에스트래픽㈜, 에스에스차저

(S Traffic, SS Charger)

에스트래픽㈜, 에스에스차저에스트래픽㈜, 에스에스차저 로고

에스트래픽㈜은 교통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전기차 충전 토탈서비스 플랫폼인 에스에스차저(SS Charge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래픽㈜은 전기차 인프라 구축 외에도 스마트시티 도로 교통 솔루션과 재난안전통신망, 공항정보시스템, 교통카드시스템 등의 철도 교통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충전회사 상세정보
회사명 브랜드명 대표자 홈페이지 모바일앱 회사주소 매출액 직원 수
에스트래픽㈜ 에스에스차저 문찬종 https://www.straffic.co.kr/
https://sscharger.co.kr/
에스에스차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338, 한국무역정보통신센터 3층 1,211억
7천만원

(2021년 기준)

208명

(2022년
3월 기준)

상세 소개

에스트래픽㈜은 우리나라에 최초로 도입된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징수 시스템 사업과 경부선 고속철도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1994년 삼성전자에서 시작한 도로, 철도 교통시스템 사업이 모태입니다. 이후, 삼성SDS로 이관되어 20여 년간 수많은 사업을 수행하였고, 그 과정에서 외국 기술에 의존하던 교통 시스템의 대부분을 국산화하여 기술자립을 이뤄냈습니다. 그럼에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3년 5월 삼성에서 교통 관련 사업 자산을 이관 받아 에스트래픽㈜으로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에스트래픽㈜은 2017년부터 전기차 보급에 맞춰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에너지 관리공단 보조금 사업을 수주한 것이 기폭제가 되어 공용 급속충전기 인프라를 구축하며 본격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2021년 전기차 전력 누적 판매량이 연간 최다 실적을 기록하며 900만 kWh를 돌파했고, 2022년 충전인프라 보조금 사업자로 선정되었으며, 플랫폼 에스에스차저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B2C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렇듯 에스트래픽㈜은 전기차 충전 사업을 순조롭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래픽㈜은 2022년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3000여 개 이상의 급속충전기를 구축 및 운영하여 한전과 비슷한 규모를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에스에스차저’ 브랜드

에버온 앱 아이콘에버온 앱 아이콘에스에스차저는 에스트래픽㈜이 B2C 플랫폼 사업 본격화의 일환으로 출시한 전기차 충전 브랜드입니다. 에스트래픽㈜은 이브로(EVRO)라는 전기차 충전그림 에스에스차저 앱 아이콘 모바일앱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기존 앱에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추가하여 에스에스차저로 재출시했습니다. 에스에스차저는 ‘더 가까운 충전소, 더 유쾌한 충전’을 모토로 주변 충전소 현황 및 충전기 사용 가능 여부 확인, 예약, 인증, 간편결제 등의 전기차 충전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 편의 기능 외에도 배터리 효율에 도움이 되는 최적 충전시가 ㄴ제안, 충전기 예약서비스, 충전기 이용정보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QR결제, 찾아가는 충전을 비롯해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상 예약충전’ 전기차 차량 상태를 제공하는 ‘FMS(Fleet management service)’, 충전 상품권, 세차 서비스 등 생활편의 기능이 추가된 부가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에스에스차저는 지속적으로 부가서비스를 확대하여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편 에스에스차저는 에스트래픽㈜ 민간 충전업체 최초로 출시한 구독형 멤버십 요금제인 럭키패스를 제공합니다. 럭키패스를 이용한 월정액 납부를 통해 전기차 충전 시 반값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퇴근 등 생활 이동이 주목적인 고객을 위한 라이트 요금제와 장거리 운행 고객을 위한 그린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어, 차량 이용 목적이나 주행 거리에 따른 맞춤형 요금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스트래픽㈜은 충전소 확대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자체 브랜드 전용 충전기 모델도 보급하기로 했습니다. 에스트래픽㈜은 에스에스차저만의 솔루션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 경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x 닫기
접속통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