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베리, 이브이인프라

(Soft Berry, EV Infra)

㈜소프트베리, 이브이인프라㈜소프트베리, 이브이인프라 로고

㈜소프트베리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2017년에 설립하여 설립 초기부터 이브이인프라 앱을 출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베리는 설립 이래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전기차 충전 관련 다양한 사업 협력을 진행해 왔습니다. 특히 이브이인프라 이용자를 기반으로 하는 방대한 전기차 유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카카오, 현대자동차 등에 API를 제공한 바 있습니다.

충전회사 상세정보
회사명 브랜드명 대표자 홈페이지 모바일앱 회사주소 매출액 직원 수
㈜소프트베리 이브이인프라 박용희 https://www.soft-berry.com/
EV Infra

제주도 제주시 첨단로 330,
세미양빌딩 KAIST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301B

21억
5천만원

(2021년
기준)

14명

(2022년
기준)

상세 소개

㈜소프트베리는 2017년에 설립되어 전기차 충전인프라 통합플랫폼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대한민국 전기차 사용자 중 상당수가 이용하는 전기차 충전 정보제공 플랫폼인 이브이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베리는 자사 충전기 없이 충전 사업자와의 서버를 연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충전 플랫폼 회사로, 이를 통해 실시간 충전기 상태 정보, 충전 포인트 등을 제공하며 친환경차의 대중화에 앞서고 있습니다. ㈜소프트베리가 이브이인프라를 서비스하게 된 이유는 전기차 산업의 성장세에 비해 전기차 충전소의 운영시스템 등 인프라와 서비스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전국에 전기차 충전기가 얼마만큼 보급돼 있는지, 또 운영에 대한 문제점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사전에 알고 가지 못할 경우에 헛걸음 하는 경우기 굉장히 많았습니다. ㈜소프트베리는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하기 위해 충전소 정보와 고객들의 이야기가 있는 플랫폼을 만들게 됐습니다. 단순히 정보제공 플랫폼에 그치지 않고 전기차 종류에 따른 충전소 타입 정보 제공, 충전소가 지하에 있는지 또는 지하에 있는지에 대한 것까지 세밀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베리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수소차 모빌리티 플랫폼인 수달(Soodal)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이용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수소차 모빌리티 플랫폼을 목표로 수달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정식 출시된 수달은 수소차 충전 위치, 운영 시간, 충전 대기 정보 등 수소차 충전 정보를 제공하고 이브이인프라와 마찬가지로 커뮤니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소프트베리는 자체 개발한 충전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압도적인 회원 수의 데이터를 통해 충전기 운영사와 전기차 사용자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브이인프라’ 플랫폼

이브이인프라 앱 아이콘이브이인프라 앱 아이콘이브이인프라는 ㈜소프트베리가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정보 플랫폼입니다. 2016년 개발 및 서비스 출시 이후 2021년 2월 기준 17만 다운로드, 전기차 대비 회원 수 92%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브이인프라 앱을 통해 대한민국 어디든 원하는 지역의 충전소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듯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해당 경로 주변의 충전소 위치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 메뉴를 통해 이브이인프라를 사용하는 모든 회원들이 충전소를 이용하며 겪은 경험담이나 숨은 고급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전소에 방문했는데 충전기가 고장이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혹은 여행 중 우연히 무료충전소를 발견했을 경우 등 회원들이 직접 정보를 업로드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베리는 이렇게 커뮤니티에서 얻은 정보들을 데이터에 반영하여 서비스를 더욱 개선합니다. 한편 이브이인프라의 가장 큰 장점은 균일한 충전요금을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엔 여러 충전소 업체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각 업체가 운영하는 충전소를 이용하려면 업체별로 모두 회원가입을 하고 충전용 카드도 개별로 발급받아 사용해야 했습니다. 서로 다른 업체 간 충전소 이용은 가능하지만 업체별로 가격이 다르고, A업체 충전소 이용자가 B업체 충전소를 이용하려면 수수료 개념의 추가 금액이 발생했습니다. 마치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돈을 인출할 때 주거래 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의 ATM에서 인출하면 따로 수수료를 내는 셈입니다. 하지만 이브이인프라는 환경부 전기차 충전기와 연동되어 여러 장의 카드를 발급받지 않아도 앱을 사용하여 QR코드 또는 NFC를 통하여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환경부뿐만 아니라 한국전력, GS칼텍스, 에스트래픽이 운영하는 충전기에서도 충전 및 간편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x 닫기
접속통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