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이오닉6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테슬라 모델3

테슬라 모델Y

폭스바겐 ID.4

제네시스 G80 EV

제네시스 GV60

벤츠 EQA

BMW i4

아우디 Q4 이트론

볼보 C40

폴스타2

스마트 EV Z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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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고(tago.kr)가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에 대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3년 현대 아이오닉5 롱레인지 프레스티지(Hyundai IONIQ 5 Long Range Prestige) 모델입니다. 현대 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가 만든 대한민국 대표 전기차입니다. 차박, 캠핑카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SUV 차량입니다. 전기자동차 전용 플랫폼인 E-GMP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자동차외장 차체외장 익스테리어현대 아이오닉5 (그레이)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자동차외장 차체외장 익스테리어현대 아이오닉5 (화이트)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전방 프런트 전조등 헤드램프 헤드라이트현대 아이오닉5 전면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후면 후면부 후방 리어램프 백라이트현대 아이오닉5 후면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좌측면 측면 사이드현대 아이오닉5 좌측면 (그레이)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우측면 측면 사이드현대 아이오닉5 우측면 (그레이)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좌측면 측면 사이드현대 아이오닉5 좌측면 (화이트)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우측면 측면 사이드현대 아이오닉5 우측면 (화이트)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트렁크 컴파트먼트 부트 트렁크룸 수납공간현대 아이오닉5 트렁크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보네트 본네트 후드 엔진후드 본넷 수납공간현대 아이오닉5 보닛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프렁크 앞트렁크현대 아이오닉5 프렁크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휠 타이어 바퀴현대 아이오닉5 앞바퀴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도어 앞문 도어트림현대 아이오닉5 운전석 도어트림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도어 뒷문 도어트림현대 아이오닉5 뒷좌석 도어트림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자동차내장 차체내장 자동차실내 자동차인테리어 인테리어 운전석 동승석 조수석현대 아이오닉5 운전석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자동차시트 메모리시스템 열선시트 통풍시트현대 아이오닉5 운전석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스티어링휠 스티어링핸들 드라이빙휠 운전대현대 아이오닉5 운전대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모니터 센터페시아 인스트루먼트보드현대 아이오닉5 모니터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센터콘솔 센터콘솔박스 기어 기어레버 기어시프터 변속레버 수납공간현대 아이오닉5 콘솔박스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사운드 오디오 스피커  보스프리미엄사운드 보스사운드 보스오디오 보스스피커현대 아이오닉5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빌트인캠 주행영상기록장치 디브이알에스 블랙박스현대 아이오닉5 빌트인캠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디지털사이드미러 사이드미러 DSM현대 아이오닉5 디지털 사이드 미러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충전구 충전현대 아이오닉5 충전구
Hyundai IONIQ5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충전구 충전현대 아이오닉5 충전구

아이오닉5의 뛰어난 성능과 저렴한 유지비

현대가 만든 전기차

  • 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가 만든 대표 전기자동차입니다. ‘현대’의 이름을 걸고 ‘E-GMP’라는 전기자동차 전용 플랫폼 기반으로 “제대로 만든” 전기자동차입니다. 오랜 제조 노하우를 활용하여 만든 전기차라서, 디테일이 뛰어납니다. 특히, 넓은 실내 공간을 마음껏 느껴보세요~

주행거리 458km

  • 아이오닉5는 배터리 용량을 72.6kWh에서 77.4kWh로 개선하여, 완충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가 429km에서 458km로 29km 상승했습니다. 또한 단지 5분만 급속충전을 해도 1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20분을 충전하면 배터리의 80%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저렴한 유지비

  • 전기자동차는 가솔린 자동차에 비해 한 달 유지비용이 1/5~1/10 수준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예를 들어, 한 달 주유비가 약 30만원이 드는 차량을 전기차로 바꿀 경우, 한달 전기 충전비용이 3만원(완속충전인 경우)에서 6만원(급속충전인 경우) 정도로 대폭 낮아집니다.

현대 아이오닉5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및 프레스티지 제원 비교

현대 아이오닉5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및 프레스티지 제원 비교
차종 현대 아이오닉5
프레스티지
현대 아이오닉5
프레스티지 AWD
현대 아이오닉5
익스클루시브
현대 아이오닉5
익스클루시브 AWD
차량 유형 후륜구동 SUV 사륜구동 SUV 후륜구동 SUV 사륜구동 SUV
주행거리(복합) 458km 417km 336km 319km
주행거리(도심) 509km 463km 374km 353km
주행거리(고속도로) 395km 360km 289km 278km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 배터리 리튬이온 배터리 리튬이온 배터리 리튬이온 배터리
배터리 용량 77.4kWh 77.4kWh 58.0kWh 58.0kWh
최고속력 185km/h 185km/h 185km/h 185km/h
제로백 5.2초 5.2초
복합전비 5.2km/kWh 4.7km/kWh 5.1km/kWh 5.1km/kWh
전장 4,635mm 4,635mm 4,635mm 4,635mm
전폭 1,890mm 1,890mm 1,890mm 1,890mm
전고 1,605mm 1,605mm 1,605mm 1,605mm
축거 3,000mm 3,000mm 3,000mm 3,000mm
공차중량 1,920kg 2,030kg 1,950kg 2,060kg

※ 위 내용은 공식 제원이며, 실제 주행 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BMW i4, 폭스바겐 ID.4 제원 비교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BMW i4, 폭스바겐 ID.4 제원 비교
차종 현대 아이오닉5
롱레인지 프레스티지
기아 EV6
롱레인지 어스 2WD
BMW i4 eDrive40
M 스포츠
폭스바겐 ID.4
프로(Pro)
기준 가격 5,885만원 5,595만원 6,630만원 5,490만원
차량 유형 후륜구동 SUV 후륜구동 세단 후륜구동 세단 후륜구동 SUV
주행거리 458km 475km 429km 405km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 배터리 리튬이온 배터리 리튬이온 배터리 리튬이온 배터리
배터리 용량 77.4kWh 77.4kWh 84kWh 82kWh
복합전비 5.2km/kWh 5.4km/kWh 4.6km/kWh 4.7km/kWh
전장 4,635mm 4,680mm 4,785mm 4,585mm
전폭 1,890mm 1,880mm 1,850mm 1,850mm
전고 1,605mm 1,550mm 1,450mm 1,620mm
축거 3,000mm 2,900mm 2,855mm 2,765mm
공차중량 1,945kg 1,930kg 1,930kg 2,144kg
트렁크 용량 584ℓ 520ℓ 470ℓ 543ℓ

※ 위 내용은 공식 제원이며, 실제 주행 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울시 전기자동차 충전소 위치 지도(출처: http://tago.kr/charge/map.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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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종류의 충전기를 이용하기 위해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C콤보 (타입1)

    한국과 미국의 급속충전기 표준
    100kW 이상 직류 고속충전을 지원

  • 슈퍼차저

    테슬라가 만든 급속충전기
    약 40분에 80% 정도 초고속 충전

  • AC단상 (5핀)

    한국의 완속충전기 표준
    220V 교류(AC) 전원을 사용

  • DC콤보 (타입2)

    미국과 유럽에서 일부 사용
    직류(DC)를 사용하는 급속충전기

  • 차데모

    일본에서 만든 급속충전기
    직류 사용. 완속충전 플러그 별도

  • AC3상 (7핀)

    르노가 만든 급속/완속 충전기
    직류(DC)가 아닌 교류(AC)를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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